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 점심 특선메뉴

장인어른의 생신 기념으로 가족 6명이 조용한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어보 포정해우 6인 룸을 예약하고 런치 코스를 먹었다. 어보 포정해우 점심 특선메뉴를 먹은 후기를 기록하기 위해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 점심 특선메뉴를 작성했다.

주의사항
1. 2022년 5월에 ROOM1에서 런치 코스를 촬영했다.
2. 점심 특선 6인분을 주문했다.
3. 다이닝룸 특성상 비주기적으로 메뉴, 가격, 운영 시간이 달라지며, 기본 정보는 2023년 8월에 업데이트했다.
4. 모든 사진은 아이폰 XS MAX로 촬영 했다.
5. 개인적인 경험과 웹상의 정보를 종합해서 작성했기 때문에 사실과 다른 정보가 있을 수도 있다.

목차

  1.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기본 정보
  2.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운영 시간
  3.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가격
  4.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예약
  5.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위치 및 주차
  6.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평일 점심 특선메뉴 후기
Quick Menu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기본 정보

○ 기장물산

1991년에 김양춘이 기장에 설립한 해조류 전문기업이다. 2009년에 기장 미역과 기장 다시마를 지역 고유의 특산품으로 보호하기 위해 대한민국 지리적 표시제에 등록했고, 일광면 신평리에 대지 800평, 4층 건물로 이전해서 기장 미역과 기장 다시마를 생산 중이다. 지리적 표시는 [농수산물 품질관리법 제2조 제1항]에 따라 농수산물 또는 제13호에 따른 농수산가공품의 명성, 품질, 그 밖의 특징이 본질적으로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 해당 농수산물 또는 농수산가공품이 그 특정 지역에서 생산, 제조 및 가공되었음을 나타내는 표시를 말한다. 농축산물, 수산물, 임산물이 구분되어 운영 중이며 수산물에 속하는 기장 미역과 다시마는 각각 부산광역시 기장 미역(Gijang sea mustard) 5호, 부산광역시 기장 다시마(Gijang sea tangle) 6호로 등록되었다. 2018년에는 경상남도 사천시 축동면 반용리에 2,000평 규모의 제2공장을 설립했다.

2019년부터는 김양춘의 아들인 김민수가 대표로 경영을 시작했고, 그해에 미역과 다시마에 관한 ASC-MSC 인증을 받았다. ASC-MSC 해조류 표준(ASC-MSC Seaweed Standard)은 국제 비영리 단체에서 발급하는 책임 있는 양식장에 관한 ASC 인증과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관한 MSC 인증의 공동 인증으로 인증받으면 제품에 각 인증 라벨을 부착할 수 있다.

세계 해양 관리 위원회(MSC, Marine Stewardship Council)는 비영리 자선단체인 세계 자연 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과 다국적 소비재 회사인 유니레버(Unilever)가 지속가능한 어업을 위해 1997년에 설립한 비영리 단체이다. MSC 어업 표준은 정부 연구기관, 학계, 수산업, NGO 등 전 세계 다양한 주체들이 협의해서 개발했고 UN FAO(유엔식량농업기구)의 지속가능 어업을 위한 지침을 충족한다. MSC 인증을 받으려면 어업 자원량을 지속가능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서식지 및 기타 종의 생태계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한다. MSC 인증을 받으면 MSC 에코라벨을 부착할 수 있다.

세계 양식업 관리 위원회(ASC, Aquaculture Stewardship Council)는 비영리 자선단체인 세계 자연 기금(WWF)과 네덜란드 정부가 설립한 지속 가능한 무역 이니셔티브(IDH, The Sustainable Trade Initiative)가 양식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생물 다양성과 수산자원을 보전하기 위해 2010년에 설립한 비영리 단체이다. ASC 인증을 받으려면 어업 자원량을 지속가능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환경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 근로자 및 지역 사회와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한다.

ASC-MSC 해조류 표준은 ASC 인증과 MSC 인증의 공동 인증으로 해조류 고갈 상태, 수확 방법, 해조류 생태계 유지, 해조류의 종 관리, 오염 제어, 국가 및 국제 법규 준수, 근로자에 대한 공정한 대우와 적절한 근로 시간, 적절한 임금, 다른 양식장에 미치는 영향 최소화, 수중 구조물의 적절한 위치 및 방향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2020년에 미역에 관한 ASC-CoC 인증을 받았다. ASC-CoC(Chain of Custody) 인증은 MSC 인증된 제품이 정상적인 유통 경로에 따라 판매되는지 인증된 제품을 식별하고 추적하는 관리 시스템인 MSC-CoC에 새로운 요구 사항을 추가해서 유통 시스템 인증 무결성을 강화한 인증이다.

○ 어보 브랜드

2019년에 기장물산이 F&B(Food & Beverage) 브랜드 어보를 출시하고 기장에 어보 한식 레스토랑을 오픈했고, 지금은 어보 기장 본점, 어보 현대백화점부산점, 어보 그로서리 도시락, 어보 포정해우 네 곳을 운영하고 있다.

○ 어보 포정해우

2021년 12월 초에 기장물산 F&B와 전라도음식문화연구원의 박중현 원장이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아이파크 상가에 어보 포정해우를 개업했다. 어포 포정해우는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과 한식 레스토랑을 합친 한식 퀴진으로 이기조 작가의 백자에 담긴 음식을 태국 공방에서 제작한 브론즈 커트러리로 식사할 수 있고, 소믈리에의 와인도 즐길 수 있다. 다이닝 룸으로 운영 중이며 다이닝 룸 특성상 비주기적으로 음식의 종류, 가격, 운영 시간이 일부 달라진다. 식사 공간은 메인 홀, 6인 룸 1개, 4인 룸 1개로 구분되어 있다.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운영 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 런치

– 1부 운영 시간: 11:30 ~ 13:00
– 2부 운영 시간: 13:30 ~ 15:00

○ 디너

– 1부 운영 시간: 17:30 ~ 19:00
– 2부 운영 시간: 19:30 ~ 21:00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가격

○ 런치

메뉴가격
포정해우 정-코스49,000원
포정해우 해-코스78,000원

○ 디너

메뉴가격
포정해우 포-코스98,000원
포정해우 우-코스138,000원

○ 콜키지

메뉴가격
와인 750ml (최대 1병)30,000원
위스키 700ml (최대 1병)50,000원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예약

○ 예약 정보

– 모바일로 예약할 수 있다.
– 전화문의: 0507-1327-5713
– 알레르기 및 못 먹는 음식 등 특이사항은 예약일 전에 사전 연락해야 하며 예약일에 고지 시 대응이 불가하다.
– 다이닝 룸 형태로 운영되는 만큼 노키즈존이다.
– 영업 시작 10분 전부터 입장할 수 있다.
– 좌석은 예약 인원수와 예약 순서에 따라 순서대로 배치되며 특정 좌석 지정은 불가하다.
– 사전 연락 없이 30분 지각 시 노쇼 처리되어 예약금 환불 및 식사 이용이 불가하다.

6인 룸은 4인 ~ 8인까지 식사할 수 있고, 4인 룸은 3인 ~ 6인까지 식사할 수 있다. 다만 각 방의 공간 크기와 테이블 규격이 6인 룸은 6인, 4인 룸은 4인에 맞게 세팅 되어 있으므로 그보다 인원수가 많으면 매우 밀착해서 식사해야 하므로 식사 내내 불편할 수 있다. 이번에 6인 룸에서 식사해 보니 7인 이상이 어떻게 앉아서 식사를 할지 의문이 들 정도로 테이블 크기가 6명에 딱 맞다.

어포 포정해우는 노키즈존이다. 메인 홀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매너 있게 식사를 즐기는 자리로 통제가 되지 않는 유아와 14세 미만 어린이는 동반할 수 없다. 룸은 프라이빗 공간이므로 유아 및 14세 미만 어린이도 동반할 수 있지만, 36개월 이상부터는 성인 요금으로 성인 식사가 제공되고 유아용 의자는 없다. 유아나 어린이에게도 성인 식사가 제공된다고 고지되어 있는 만큼 유아나 어린이를 동반한 후 유아나 어린이용 식사를 부탁하는 건 매우 무례한 행위다. 식기류와 의자, 테이블 모든 게 성인에 맞춰져 있으므로 유아는 아예 동반해선 안 되고, 만 14세 미만 어린이도 식사가 매우 불편할 수 있다.

○ 예약 취소 및 환불

– 예약일로부터 3일 전 취소 또는 변경 시 100% 환불된다.
– 예약일로부터 2일 전 취소 또는 변경 시 50% 환불된다.
– 예약일로부터 1일 전 취소 또는 변경 시 환불이 안 된다.
– 예약 인원이 미달한 경우에도 같은 조건으로 환불 또는 환불 불가 처리된다.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위치 및 주차

○ 위치

–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2로 38 해운대아이파크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위치

해운대 마린시티 아이파크 GATE3으로 진입한 후 바로 정면에 보이는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가면 된다.

○ 주차

– 주차 안내: 해운대 아이파크 GATE3으로 입차 후 상가전용구역인 R4~R7 구역에 주차한 후 E7 구역에 위치한 T2 상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주차장

보라색 기둥 영역에 주차하면 된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주차장 입구

T2 상가 출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엘리베이터가 있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입구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직후 어보 포정해우가 보인다.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어보 포정해우 평일 점심 특선메뉴 후기

○ 어포 포정해우 실내 분위기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코스모스 골드 시리즈

컨템포러리 아트&디자인 스튜디오 ‘오마 스페이스(OMA Space)’의 COSMOS – gold series (2021)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뷰

마린시티 해안산책로 뒤로 광안대교가 일부 보인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실내

천장이 높아서 좋았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룸

6인 룸은 6인이 식사하기에 딱 알맞은 크기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룸 요리

식사 테이블 넘머에 요리를 준비하는 공간이 있다.

○ 평일 점심 제철 재료를 사용한 떡갈비 한상 코스요리 메뉴

아래 메뉴는 2022년 5월에 갔을 때 메뉴이며, 이후 코스 가격이 올라가면서 메뉴 구성도 달라졌다. 어보 포정해우는 다이닝 룸이다 보니 비주기적으로 코스 구성이 조금씩 달라진다.

– 황금팽이버섯 부추 샐러드
– 송로와 감태 가루가 곁들어진 한우 육회
– 고체 들기름 가루가 곁들어진 막국수
– 매콤한 파무침과 한우 홍두깨살 육전
– 가지와 소고기 볶음 솥밥과 누룩 된장찌개
– 전복, 새우, 떡갈비 철판 요리
– 봄딸기 아이스크림과 국화차

○ 평일 점심 특선메뉴 이미지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룸 셋팅

기본 세팅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샐러드

흑임자 소스가 곁들어진 결대로 찢은 참송이버섯, 황금팽이버섯, 영양 부추 샐러드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샐러드

드라이한 샐러드 식감이 좋았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육회

송로 버섯(트러플) 가루와 감태 가루가 곁들어진 한우 육회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육회

송로 버섯(트러플) 향이 진하게 올라왔고 육회의 블록을 씹을 때 식감이 좋고, 고소했다. 가족 중에 육회를 못 먹는 사람이 두 명이나 있었는데 현장에서 육회가 서빙된 후 뒤늦게 육회를 못 먹는다고 말하자 서비스로 얇은 한우 살치살 두 조각을 구워서 영국 말돈 소금과 함께 줘서 감사했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막국수

들기름을 흰색 고체 가루로 만들어서 막국수에 곁들여졌다. 서버는 분자 요리라고 소개했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막국수

흰색 가루에서 들기름 향이 느껴졌고 면과 소스의 질감이 진득했다. 면은 평범했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육전

매콤한 파무침과 한우 육전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육전

파무침을 육전에 싸 먹었는데 매콤한 맛과 부드러운 육질이 잘 어울렸다. 육전인데도 기름기가 적어서 좋았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솥밥

가지와 소고기 볶음 솥밥은 프랑스 스타우브 냄비로 요리하는데, 스타우브 뚜껑의 동물 손잡이가 닭이 아니라 소여서 질문을 하니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이다 보니 소 모양 주물을 주문 제작했다고 했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정식

가지와 소고기 볶음 솥밥 기본 세팅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솥밥

가지와 소고기 볶음 솥밥은 요리사가 직접 떠서 준다. 밥을 먹고 나서 더 먹고 싶으면 서버가 더 떠주는데 난 사람을 부르기 귀찮아서 내가 직접 가서 퍼먹었다. 솥밥의 전체 양은 6인 기준으로 솥밥을 했을 때 6명이 먹고 나서 2~3그릇 정도 더 나오는 것 같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누룩 된장국

구수하고 간이 세지 않은 누룩 된장찌개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반찬

전라남도 갯벌 세발 나물, 버섯 장아찌, 김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반찬

새우장, 나박김치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철판요리

전라남도 전복 버터구이, 블랙타이거 새우 구이, 한우 떡갈비, 새송이버섯 크림치즈 구이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철판요리

창가의 빛이 반사되어서 전복 및 껍질 빛깔이 푸르누르스름하게 촬영되었다. 전복, 새우, 새송이버섯 모두 맛있었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철판요리

떡갈비도 맛있었다.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디저트

마지막 디저트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디저트

견과류가 곁들어진 봄 딸기 아이스크림

해운대 어포 포정해우 점심특선 디저트

국화 향이 가득한 국화차. 차가 맛있어서 다 마시니 서버가 다시 물을 따라주셨다.

○ 평일 점심 특선메뉴 후기

안락한 공간에 요리사 한 분이 요리를 세팅하고 서버 한 분이 서빙을 해주며, 요리 준비나 서빙이 끝나면 가족들과 오붓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비운다. 평일 점심 식사 시간은 1시간인데, 어르신들과 가볍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순서대로 나오는 음식들을 먹으니 딱 1시간이 걸렸다. 음식이 나왔을 때 음식을 먹는데 집중하지 않고 계속 이야기를 하면서 간간히 음식을 먹는다면 식사 시간이 매우 부족할 수 있으므로 평일 점심은 느긋하게 먹으러 가기보다는 가볍게 식사하러 간다정도로 생각하는 게 좋다.

음식의 맛, 질감, 향이 모두 좋았고 음식 간이 세지 않아서 건강을 생각하는 어르신들 입맛에도 잘 맞았다. 음식량은 적당히 배가 부른 수준으로 아주 만족스러웠다. 보통 코스 요리를 먹으러 가면 가격을 맞히고자 한 것인지 음식량이 조금 과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어포 포정해우는 딱 정당한 양만 나와서 좋았고 어르신들도 충분히 다 먹을 수 있는 정도였다. 다만 평소에 된장찌개 집에 가서 밥 한 공기로는 부족하다면 전체 양이 적게 느껴질 수도 있다.

직원은 친절했다. 식기류나 음식에 대해 궁금한 부분을 물어봤을 때 친절하게 차근차근 설명해줬고 이해도가 높은 질문에도 응대가 좋았다.

가격은 평일 런치 코스가 1인 42,000원인데 공간, 분위기, 음식량, 음식 맛, 친절도 대비 저렴하게 느껴졌다. (평일 런치 가격이 42,000원에서 58,000원으로 올라서 공간, 분위기, 음식량, 음식 맛, 친절도에 적합한 가격이 되었다) 점심 특선메뉴 구성을 보면 평소에 접할 수 없는 특별한 메뉴는 없지만, 평소에 즐겨 먹는 음식이라도 음식을 먹는 장소가 좋고, 그릇 세팅이 좋고, 맛에 이질감이 없어서 개인적으로는 가격대를 더 높여도 다시 찾을 것 같다. 조용한 공간에서 깔끔한 밥 한 끼를 뚝딱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 평점

– 6인 룸, 평일 점심 특선 기준
– 명확한 평가 기준과 개인 취향에 따른 주관적인 평가이다.

항목점수
분위기★★★★★☆
청결도★★★★★★
★★★★★☆
★★★★☆☆
가격★★★★☆☆
친절도★★★★★☆
4.83 / 6.00

– 분위기: 음식점이 지향하는 방향과 잘 어울리는지, 음식과 가격 수준에 부합하는지
– 청결도: 깨끗한 느낌이 드는지, 이물질이나 물기가 있는지, 벌레가 있는지
– 맛: 재료의 좋은 품질이 맛과 식감으로 느껴지는지, 맛이 깔끔한지, 간이 적당한지
– 양: 적당히 배가 부른지, 음식 품질과 가격을 고려했을 때 합당한 양인지
– 가격: 종합적인 수준 대비 합당한 가격인지
– 친절도: 교양과 매너가 있는지

출처

관련 글

최종 업데이트: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