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이터 3 – 캐릭터 정보 및 주요 시스템

갓 이터 3은 기본적으로 불친절한 게임이다. 게임 내 콘텐츠가 단계적으로 개방될 때마다 갓 이터 세계관을 바탕으로 새로운 설정이 추가되고 새로운 고유명사들이 등장하는데, 게임 내에서 자연스럽게 풀어내는 게 아니라 게임 내 데이터베이스에 새로운 설명이 추가되고 그 설명을 읽어보라는 팝업창이 뜨는 게 고작이다. 심지어 그 설명을 읽어보라는 문구가 뜨지 않을 때도 많다. 그래서 콘텐츠가 개방될 때마다 게임 내 데이터베이스에 들어가서 새롭게 갱신된 문서들을 찾아봐야 한다. 만약에 유저가 새롭게 갱신된 문서를 찾아보지 않을 경우 스킬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수도 있고, 게임의 세계관을 이해하지 못한 채 그저 눈앞에 보이는 아라가미만 토벌하다가 금세 질려버릴 수도 있다. 세계관과 시스템을 이해해야 재미있는 게임인데, 인 게임 3D 애니메이션으로 관련 내용들을 모두 자연스럽게 풀어내지 못하다 보니 문서화라는 고육지책을 사용했다. 그만큼 세계관 설정과 새롭게 추가되는 설정들이 다소 복잡하다. 게임의 주요 시스템을 이해하고자 갓 이터 3 캐릭터 정보 및 주요 시스템을 작성했다.

주의사항
1. 2020년 6월 19일 기준 정보이다.
2. 갓 이터 3 외의 다른 시리즈는 플레이 하지 않았다.
3. 모든 이미지는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화질 손실 압축을 했다.
4. 작성 내용 중 갓 이터 3에서 등장하는 단어는 맞춤법을 따지지 않고 인 게임에서 사용하는 단어를 그대로 사용했다.
5. 개인적인 경험과 웹상의 정보를 종합해서 작성했기 때문에 사실과 다른 정보가 있을 수도 있다.

목차

  1. 갓 이터 3 캐릭터 정보
  2. 갓 이터 3 장비 정보
  3. 갓 이터 3 커스텀 불릿
  4. 갓 이터 3 필드 정보
  5. 갓 이터 3 동료 정보
  6. 갓 이터 3 미션

갓 이터 3 캐릭터 정보

○ 스테이터스

god eater 3 statistics 1

1. 우측 상단 정보

god eater 3 statistics 2

– 펜리르 크레딧: 갓 이터 3 세계관에서 사용되는 돈이다. 미션 클리어 시 고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 체력: 캐릭터의 생명력으로 기본 수치는 100이다.
– 오라클 포인트: 총신으로 불릿을 발사할 때 소모되며, 기본 수치는 100이다.
– 스태미너: 이동기와 근접 공격 시 소모되며, 기본 수치는 100이다.
– 신기 공격력: 근접 무기 공격력
– 총신 공격력: 원거리 무기 공격력
– 장갑 방어력: 캐릭터 방어력

2. 좌측 상단 정보

god eater 3 statistics 3

– 장비 세트 명: 게임 플레이 중 획득한 단어들을 조합해서 세트 명을 지정하고, 장착한 장비 및 스킬, 착용 의류 등 현재 캐릭터 주요 설정을 저장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 미션 클리어 시 캐릭터 리메이크 기능으로 캐릭터의 성별, 이름, 코드네임, 페이스, 목소리 등 캐릭터의 모든 정보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무기별로 다양한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불러와서 플레이할 수 있다.
– 신기: 현재 착용 가능한 근접 무기를 선택할 수 있다. 쇼트 블레이드, 롱 블레이드, 버스터 블레이드, 부스트 해머, 차지 스피어, 배리언트 사이드, 바이팅 엣지, 헤비 문으로 구분되고, 각 무기 종류별로 다양한 계통의 수많은 무기가 존재한다.
– 버스트 아츠: 버스트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지상 공격 스킬, 점프 공격 스킬, 스탭 공격 스킬로 구분되며, 신기 종류별로 매우 다양한 스킬이 있다. 장착한 버스트 아츠를 자주 사용해서 레벨을 높이면 새로운 버스트 아츠가 개방된다.
– BA 이펙트: 버스트 아츠의 마지막 타격 시 자동으로 발동하는 추가 공격 스킬로 신기 종류별로 장착 가능한 BA 이펙트의 종류가 다르고, 각 스킬마다 스킬 모션, 스킬 효과, 대미지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자신만의 스킬 조합을 구성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중 다양한 BA 이펙트를 입수할 수 있다.

3. 좌측 하단 정보

god eater 3 statistics 4

– 총신: 현재 착용 가능한 원거리 무기를 선택할 수 있다. 어설트, 스나이퍼, 샷건, 레이 건으로 구분되고, 각 무기 종류별로 다양한 계통의 수많은 무기가 존재한다.
– 불릿: 총신으로 발사하는 탄환을 선택할 수 있다. 일반 불릿과 유저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커스텀 불릿으로 구분된다.
– 장갑: 현재 착용 가능한 방패를 선택할 수 있다. 버클러, 실드, 타워 실드로 구분되고, 각 방패 종류별로 다양한 계통의 수많은 방패가 존재한다.
– 인게이지: 현재 착용 가능한 인게이지를 선택할 수 있다.
– 액셀 트리거: 현재 착용 가능한 액셀 트리거를 선택할 수 있다.
– 버스트 제어 유닛: 현재 착용 가능한 버스트 플러그인을 선택할 수 있다. 버스트 플러그인은 버스트 상태에서 발동하는 패시브 스킬로 버스트 레벨에 따라 효과가 상승한다. 유저는 신기, 총신, 장갑, 버스트 제어 유닛을 통해 총 네 가지의 버스트 플러그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상의, 하의 의류와 헤어스타일, 헤어 컬러, 액세서리를 변경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캐릭터 리메이크 항목이 추가되는데, 캐릭터의 이름, 코드 네임, 성별, 페이스, 목소리 등 캐릭터의 모든 정보를 변경할 수 있다.

4. 우측 하단 정보

god eater 3 statistics 5

– 장착 해제: 선택된 항목의 장비나 스킬을 뺀다.
– 장비 세트 관리: 현재 장비 세트를 저장하거나 이미 저장한 세트를 불러올 수 있다. 장비 세트는 총 50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 카메라 조작: 스테이터스 창에서 캐릭터를 확대, 축소, 회전할 수 있다.
– 특수 기능: 현재 캐릭터에 장착된 버스트 플러그인 목록과 신기, 총신, 장갑의 스킬 슬롯에 장착한 스킬 목록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다.

○ 아바타 카드

ESC 키를 눌려서 아바타 카드 – 마이 카드 항목에서 유저의 아바타 카드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만날 경우 서로 간의 아바타 카드를 교환해서 상대 아바타 카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프로필: 현재 유저의 장비 및 스킬 장착 현황, 장비 세트 명, 인정 클래스 클리어 단계, 소개 말
– 토벌 일지: 유저가 활동을 하면 새로운 내역이 갱신되는데, 활동 내역이 어느 정도 쌓이면 그때부터 새로운 내역이 갱신될 때마다 가장 오래된 활동 내역이 삭제되는 방식으로 유지된다. 미션 클리어 시 미션 명과 동행한 동료 이름, 미션을 클리어에 걸린 시간이 표시되고, 주요 장비 제작 내역과 유고 동행 횟수 100회 돌파 또는 유저 플레이 시간 60시간 돌파 또는 포식 횟수 2000회 돌파 등의 활동 내역이 표시된다.
– 전투 기록: 실시간 플레이 시간, 전투 횟수, 포식 횟수, 인게이지 횟수, 신기와 총신 사용 비율, 신기와 총신 대미지 비율, 링크 버스트를 주고받은 횟수, 링크 에이드를 주고받은 횟수, 특정한 무기군 사용 횟수가 표시된다.
– 미션 기록: 각 미션별로 클리어 한 횟수,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미션을 클리어하는데 걸린 최단 시간, 동료와 함께 미션을 클리어하는데 걸린 최단 시간, 유저가 혼자 미션을 클리어하는데 걸린 최단 시간, 유저가 혼자 미션을 클리어했을 때 획득한 업적이 표시된다.
– 아라가미 토벌 기록: 총 50종의 아라가미 각각에 대한 토벌 횟수가 표시된다.
– 맴버 기록: 각 동료들마다 동행 횟수, 인게이지 횟수, 링크 버스트를 주고받은 횟수, 링크 에이드를 주고받은 횟수가 표시된다.

갓 이터 3 장비 정보

○ 장비 종류

1. 신기

god eater 3 item 1

(1) 쇼트 블레이드
– 15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3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절단, 관통
– 에어리얼 스텝: 공중에서 네 방향으로 스텝하고 공격할 수 있다.
– 라이징 엣지: 그 자리에서 베어 올리며 공중으로 점프한다. 공격 및 회피 용도로 사용한다.
– 어드밴스드 점프: 지상 공격을 캔슬하고 점프한다.
– 어드밴스드 스텝: 지상 공격을 캔슬하고 스텝한다.

(2) 롱 블레이드
– 17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9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절단
– 제로 스탠스: 신기를 고쳐 잡아 공격을 지속할 수 있다. 소량의 ST를 회복한다.
– 임펄스 엣지: 제로 스탠스 중 OP를 소모해서 오라클 불릿을 발사한다.

(3) 버스터 블레이드
– 15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5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절단, 파쇄
– 차지 크러시: 힘을 모아서 강력한 일격을 낸다. 차지 중에는 지속적으로 ST를 소비한다.
– 패링 어퍼: 지상 공격 중 장갑을 전개해서 공격을 받아내고 베어 올린다. ST를 소비한다.
– 어드밴스드 가드: 지상 공격을 캔슬하고 장갑을 전개한다.

(4) 부스트 해머
– 14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8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파쇄
– 부스트 기동: 해머의 부스트를 가동해서 다양한 특수 액션을 펼친다.
– 부스트 러시: 그 자리에서 난타 공격을 한다. 부스트 러시 중 부스트 기동를 유지한 채로 부스트 드라이브 및 부스트 임팩트를 사용할 수 있다. ST를 소비한다.
– 부스트 드라이브: 전방으로 크게 이동하면서 측면을 후려친다. 부스트 드라이브 중 부스트 기동를 유지한 채로 부스트 러시, 부스트 임팩트를 사용할 수 있다. ST를 소비한다.
– 부스트 임팩트: 부스트 기동 중에 내려찍는다. ST를 소비한다.

(5) 차지 스피어
– 16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6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관통
– 차지 글라이드: 오라클 에너지를 모아서 지상 또는 공중에서 돌진 공격을 한다. 돌진 후 천아 전개 상태가 된다.
– 천아 전개 상태: 공격이 끊임없이 이어질 경우 천아 전개 상태가 유지된다.
– 백플립: 후방으로 크게 점프한다. 백플립 후 공중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다. ST를 크게 소비한다.

(6) 배리언트 사이드
– 16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6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절단
– 라운드 팽: 교인 전개 형태로 변형해서 긴 리치와 여러 개의 칼날로 베기 공격을 한다.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고, 칼끝 쪽으로 갈수록 위력이 높아진다. 교인 전개 형태를 유지한 채로 스텝을 할 수 있다. ST를 소비한다.
– 버티컬 팽: 라운드 팽 중 내려찍기 공격을 한다. ST를 소비한다. 칼끝 쪽으로 갈수록 위력이 높아진다.
– 클리브 팽: 내려찍은 칼날을 다시 끌어와서 궤도 상의 적을 찢는다. ST를 소비한다.

(7) 바이팅 엣지
– 14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29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절단, 관통
– 치인 형태: 두 개의 도신을 합체한 형태로 참격을 펼칠 수 있다. 가드를 할 수 없고 ST가 회복되지 않는다. 치인 형태에서 일정 횟수 이상 공격을 맞추면 장치인 형태가 되고, 공격력과 리치가 더욱 상승한다.
– 에어리얼 볼트: 치인 형태에서 크게 점프해서 몰아치는 공격을 한다.

(8) 헤비 문
– 13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25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절단, 파쇄
– 부월 전개 상태: 문 스톰, 레이징 문을 발동하는 것으로 부월 전개 상태가 된다. OP가 높을수록 공격력이 상승한다.
– 문 스톰: 부월 전개 상태로 그 자리에서 난무 공격을 한다. 발동 횟수가 쌓일수록 공격 속도가 상승한다. 문 스톰 발동 중 레이징 문을 발동하면 차지 시간이 단축된다.
– 문 슬래시: 부월 전개 상태로 변형해서 강력한 내려치기 공격을 한다.
– 레이징 문: 부월 전개 상태로 변형해서 힘을 모아서 다단 히트를 가하는 휘둘러 베기를 한다. 발동 버튼을 연타하면 유지 시간이 매우 길어진다.

2. 총신

god eater 3 item 2

(1) 어설트
– 15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0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파쇄, 관통
– 드로 백 샷: 후방으로 크게 물러난다. 이동 중에 평소처럼 사격을 할 수 있다.

(2) 스나이퍼
– 15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0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파쇄, 관통
– 스나이퍼 사이트: 스코프 배율을 높일 수 있다. 최대 2단계의 배율 조정이 가능하다.
– 스텔스 필드: 적에게 잘 포착되지 않는다. 적에게 포착된 후에는 사용할 수 없다.

(3) 샷건
– 17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4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파쇄, 관통
– 러시 파이어: 크게 전진해서 적과 거리를 좁힌다. 이동 중에 사격을 하면 이동을 멈추고 정지한다.

(4) 레이 건
– 12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24가지 형태의 최종 무기가 있다.
– 부위 파괴: 파쇄, 관통
– 오라클 리저브: OP를 신기에 보존한다. 최대 300포인트까지 보존할 수 있다.
– 오버 드라이브: 조사탄의 발사 시간이 길어질수록 위력이 상승한다.

3. 장갑

god eater 3 item 3

(1) 버클러
– 19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8가지 형태의 최종 방패가 있다.
– 전개 속도가 가장 빠르지만 방어력이 낮고, 가드 시 대미지 경감률도 낮다.

(2) 실드
– 19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5가지 형태의 최종 방패가 있다.
– 전개 속도, 방어력, 대미지 경감률의 균형이 맞춰져 있다.

(3) 타워 실드
– 20가지 계통으로 구분되고, 36가지 형태의 최종 방패가 있다.
– 전개 속도가 가장 느리지만 방어력이 높고, 가드 시 대미지를 완전히 차단한다.

○ 장비 강화 및 합성

god eater 3 item system

– 장비 강화: 신기, 총신, 장갑을 각 계통에 따라 강화해서 장비 등급을 높일 수 있다.
– 장비 합성: 신기, 총신, 장갑, 버스트 제어 유닛, 상의, 하의를 합성할 수 있다.
– 스킬 인스톨: 신기, 총신, 장갑의 스킬 슬롯에 최대 5레벨의 “남겨진 신기”를 장착할 수 있다. 장비 종류에 따라 장착 가능한 남겨진 신기의 종류가 다르다.
– 장비 보정: “남겨진 신기”의 보정치를 신기, 총신, 장갑에 더해서 장비의 성능을 개선한다. 보정 한계는 30단계이고, 미션을 클리어함에 따라 최대 60단계가지 개방된다.
– 스킬 리빌드: 소지한 “남겨진 신기”를 합성해서 새로운 “남겨진 신기”를 생성한다.
– 아이템 생성: 소지한 재료를 합성해서 휴대품 아이템이나 제작 재료를 생성한다.

○ 휴대 아이템

– HP/OP를 소량/표준/대량으로 즉시 회복하는 약과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약이 있다.
– HP/OP/ST의 최대치를 표준/대량/상한선으로 증폭시키는 약이 있다.
– HP, OP, ST의 최대치를 상한선까지 증폭시키고 모두 회복하는 약이 있다.
– 베놈, 재밍, 리크 등의 상태 이상을 회복하는 약이 있다.
– 공격력 또는 방어력을 일시적으로 표준, 대량 증폭시키는 약이 있다.
– 아라가미 공격 시 일정 시간 동안 주의를 끄는 페로몬이 있다.
– 일정시간 동안 아라가미의 눈에 잘 띄지 않는 페로몬이 있다.
– 스텔스 필드 상태가 되는 약이 있다.
– 화/빙/뇌/신 속성의 공격을 표준/대폭 강화하는 약이 있다.
– HP를 표준/극한까지 희생해서 버스트 상태로 만드는 약이 있다.
– 동료의 HP를 회복하는 약이 있다.
– 아라가미를 홀드/베놈/봉신 상태로 만드는 함정이 있다.
– 적의 감각을 빼앗아 움직임을 방해하는 폭약이 있다.
– 시간 경과 후 폭발/대폭발하는 지뢰가 있다.
– 이 외 특수 미션에서 얻게 되는 다양한 효과를 가진 과자들이 있다.

○ 의류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해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상의와 하의로 구분되어 있는데, 일부 의류는 상하의가 세트로 묶여 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의류 외에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설계도를 얻거나 유랑상인 호프에게 설계도를 구매한 후 재료를 모아서 제작해야 한다. 여자 캐릭터용 의류보다는 남자 캐릭터용 의류가 조금 더 멋스럽고 게임과도 잘 어울린다.

○ 액세서리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해서 액세서리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액세서리 A 슬롯에는 헤어핀 3개, 바레트 7개, 삐침 머리 5개, 붙임 머리 11개, 리본 5개, 꽃 장식, 코사지, 날개 장식, 진주 머리 장식, 헤드셋, 헤드폰, 이어머프, 서클렛, 베레모 2개, 울햇, 동물 귀 3개, 메카 귀, 악마의 뿔, 마스코트 인형 4개 중 하나를 장착할 수 있고, 액세서리 B 슬롯에는 테이핑 4개, 안경 4개, 선글라스, 안대 2개, 반창고, 거즈, 붕대 2개, 헤드기어, 페이스 기어, 가면, 페이스 마스크 2개, 피어스 4개, 페이스 페인트 7개, 흉터 2개, 초소형 디스플레이, 암시 고글, 눈물점, 볼연지, 콧수염, 콜라보 이벤트 액세서리 3개 중 하나를 장착할 수 있다. 처음부터 상당히 많은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추가적인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다.

○ 창고 및 상인

– 창고는 데이터베이스에서 휴대품 준비에 접속하면 볼 수 있다. 게임 중 입수한 모든 휴대품과 제작 재료는 창고로 자동 보관되므로 유저는 그저 줍고 포식만 하면 된다.
– 상인은 기본 상인인 “행상인 페이스”와 랜덤으로 등장하는 “유랑상인 호프”가 있다. 행상인 페이스는 휴대품, 제작 재료, 불릿을 판매하고, 유랑상인 호프는 휴대품, 제작 재료, 버스트 제어 유닛 설계도, 의류 설계도, 남겨진 신기를 판매한다. 행상인 페이스보다 유랑상인 호프가 판매하는 아이템들의 가격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돈을 절약하려면 유랑상인 호프가 나타났을 때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해야 한다.

갓 이터 3 커스텀 불릿

god eater 3 item custom

레이저, 구, 방사, 폭발, 연사, 저격, 산탄, 조사 중에서 원하는 탄종을 정하고, 직진, 나선, 중력 영향, 호밍, 만곡, 회전, 추종 회전, 정지, 추종, 위를 향함, 아래를 향함, 적을 향함, 그 자리에서 회전, 적에게 달라붙음 중에서 원하는 탄도를 정하고, 화, 빙, 뇌, 신, 독, 박, 봉신, 회복 중에서 원하는 속성을 정하고, 동시 제어 수, 교차 대미지 감쇠, 접속의 룰을 고려해서 자신만의 유니크한 불릿을 제작할 수 있다. 불릿 제작 시 사용하는 모듈에 따라 코스트가 발생하는데, 미션에 가져갈 수 있는 커스텀 불릿의 최대 코스트는 1200이기 때문에 제작 코스트에 따라 미션에 가져갈 수 있는 커스텀 불릿의 탄수가 제한된다. 예를 들어 막강한 불릿을 만들었는데, 코스트가 500이라면 단 두 발만 가져갈 수 있다.

갓 이터 3 필드 정보

○ 지형 정보

god eater 3 item map

붕괴된 도심, 오래된 지하통로, 돌산, 추위에 얼어버린 시설, 붕괴된 지 오래된 도심, 거점 지형으로 구분되고, 이 중에서 5가지 지형은 필드 구조가 서로 다른 구역으로 세분화되어 있다. 모든 필드는 유저가 진입한 후 약 10초 이내에 아라가미와 조우하게 되고, 아라가미와 전투 후 남은 40초간 바삐 뛰어다니면서 채집물을 줍다 보면 필드가 종료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모든 지형에는 곳곳에 오라클 세포를 내뿜는 색이장이 배치되어 있는데, 유저와 아라가미를 가리지 않고 체력을 회복 시켜주고 일정량 이상 회복시켜주면 비활성화된다.

○ 아라가미 정보

1. 아라가미 종류

– 동일한 디자인에 강화 및 속성에 따라서 부분적인 특징과 컬러가 다르다. 중복되는 형태를 제외하면 29종이고, 중복되는 형태를 포함하면 95종이상이다. 일부 소형종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재탕에 삼탕은 기본이다.
– 크기 별로는 소형, 중형, 대형으로 구분된다. 중형종부터 결합 붕괴가 가능하다.
– 높이 별로는 지상형과 공중형으로 구분된다. 공중형이라도 무기의 리치가 길면 지상에서 공격이 가능한 수준이다.
– 강화 별로는 일반종과 타천종으로 구분된다.
– 형태 별로는 코뿔소, 사자, 여우, 악어, 까마귀, 독수리, 인간, 용, 공룡 등의 형태와 유사하거나 여러 가지 종을 융합한 듯한 모습이다.
– 속성 별로는 공격 속성이 없거나 공격 속성이 있는 경우 화, 빙, 뇌, 신 속성으로 구분된다.
– 서식지 별로는 일반종, 회련종 등으로 구분된다.

2. 아라가미 특징

(1) 속성
일반 소형 아라가미 모든 종과 중형 아라가미 1종은 약점 속성만 가지며, 나머지 종들은 공격 속성과 약점 속성을 모두 가진다. 클리어 타임을 앞당기려면 각 아라가미의 속성에 대응하는 장비를 착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아라가미의 공격 속성이 화이고, 약점 속성이 화와 빙이라면, 유저는 화 또는 빙 속성의 무기와 화 속성 저항이 높은 장갑을 장비하는 게 유리하다.
(2) 활성화
아라가미가 격분하면 활성화 상태가 되고 공격력과 민첩성이 높아진다. 일부 아라가미의 경우 방어력이 높아지거나 공격 패턴이 변하기도 한다.
(3) 버스트
회역종 아라가미는 활성화 상태에서 갓 이터를 포식해서 버스트 상태가 된다. 버스트 상태가 된 아라가미는 더욱 강력해지고, 포식 공격을 받은 갓 이터는 버스트 상태가 강제로 해제되고 침식 상태가 된다. 만약에 침식 상태로 사망할 경우 동료로부터 링크 에이드(부활)을 받을 수 없다. 아라가미의 포식 공격은 아라가미의 형태에 따라 근거리 또는 원거리로 구분되는데, 근거리 포식 공격은 거리를 벌려서 도망가는 게 최선이고 원거리 포식 공격은 거리를 아주 많이 띄우거나 오히려 타이밍을 잘 맞춰서 아라가미에게 뛰어들어서 회피할 수 있다.
(4) 결합 붕괴
중형종 이상의 아라가미의 특정 부위에 일정한 대미지를 주면 결합 붕괴가 발생하고 그 부위에 생채기가 표시가 나타난다. 결합 붕괴된 부위는 방어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매우 큰 대미지를 줄 수 있고 결합 붕괴 횟수에 따라 미션 클리어 시 소재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5) 전투 이탈
아라가미는 체력이 급격히 감소해서 위기 상황에 처할 경우 오라클 세포를 내뿜는 색이장으로 이동해서 식사 행동을 통해 체력을 회복한다. 유저가 회복 중인 아라가미에게 다가가면 다시 전투에 돌입한다. 아라가미가 색이장으로 도망갈 때 버스트 아츠 공격으로 아라가미의 이동을 차단할 수도 있다.

○ 전투 정보

1. 전투 상황

필드에는 일반적으로 소형종과 중형종 이상이 함께 등장하며, 목표가 되는 중형종 이상의 아라가미를 잡으면 미션이 클리어된다. 미션의 종류에 따라 다수의 소형 아라가미를 상대할 때도 있고, 중형종 이상이 단독으로 등장하는 경우도 있다. 게임 후반부에는 종형종 이상이 한 번에 2개체가 등장하거나 시간차를 두고 3개체까지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 소형종과 중형종이 뒤엉켜 있는 상황에서는 동료들이 소형종과 대치하느라 어설프게 시간을 잡아먹기 때문에 유저가 소형종부터 빠르게 잡아야 한다.

2. 상태이상

(1) 공통 상태 이상
– 베놈: 일정 시간 동안 HP가 감소한다.
(2) 갓 이터 상태 이상
– 데들리 베놈: 일정 시간 동안 HP가 급격히 감소한다.
– 리크: 일정 시간 동안 OP가 감소한다.
– 페이탈 리크: 일정 시간 동안 OP가 급격히 감소한다.
– 공격력 감소: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이 감소한다.
– 방어력 감소: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이 감소한다.
– 재밍: 일정 시간 동안 주변 정보를 습득할 수 없다.
– 스턴: 일정 시간 동안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다.
– 침식: 일정 시간 동안 인게이지, 링크 에이드 등의 동료 지원을 받을 수 없고, 전투 불능 시 즉시 리스폰된다.
(3) 아라가미 상태 이상
– 봉신: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과 방어력이 저하된다.
– 홀드: 일정 시간 동안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다.

갓 이터 3 동료 정보

1. 동료 수

총 9명의 동료를 만나게 된다. 최초 한 명의 동료와 시작해서 메인 스토리 미션을 클리어할 때까지 6명의 동료를 얻을 수 있고, 이후 추가 에피소드를 진행하면서 3명의 동료를 더 얻을 수 있다. 각 동료들은 기본적으로 보유한 스킬에 따라서 탱커, 근접 딜러, 원거리 딜러, 힐러로 구분된다.

2. 퍼스널 어빌리티

동료들이 장착할 수 있는 스킬로 최대 4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동료들의 장비와 기본 스킬은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각 동료의 특성을 파악해서 그 이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스킬들을 장착하는 게 좋다. 퍼스널 어빌리티는 HP 최대치, OP 최대치, ST의 최대치를 늘려주는 스킬,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주는 스킬, 회복 속도를 높여주는 스킬, 공격력을 높여주는 스킬, 방어력을 높여주는 스킬,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스킬, 버스트 상태를 강화하는 스킬, 속성 공격을 강화하는 스킬, 휴대 아이템 소지 수를 늘려주는 스킬, 특정한 스킬을 사용하는 빈도를 높여주는 스킬 등 매우 다양한 스킬이 있다. 스킬을 습득할 때는 각 동료가 미션 종료 시 습득한 AP를 사용하며, 스킬 레벨을 강화함에 따라 더 많은 AP를 요구하고 추가로 GAP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3. 파티

기본적으로 유저를 포함해서 최대 4명이 하나의 파티로 행동한다. 기본적으로 파티 구성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지만, 미션에 따라서 특정한 동료가 고정으로 포함되는 경우도 있다. 토벌 미션의 경우 다른 거점의 에이스들과 함께 강력한 아라가미를 토벌하는 콘셉트기 때문에 동료 외의 랜덤으로 선정된 NPC 7명과 하나의 파티로 행동한다.

갓 이터 3 미션

god eater 3 missions

1. 일반 미션

메인 스토리 미션이다. 스토리 핵심 미션과 서브 미션으로 구분되며, 메인 스토리를 진행함에 따라 랭크 1 미션부터 랭크 6 미션까지 개방된다. 메인 스토리 미션 클리어 시 거점을 중심으로 모든 지역을 탐험할 수 있는 랭크 7 미션이 개방된다.

1-1. 답파 미션

미션 클리어 후 본부로 복귀하지 않고 필드에서 휴식을 취한 뒤 다음 미션을 이어서 진행한다. 휴식 설정에 따라 동료들의 AP 습득량을 강화하거나 공격력 또는 방어력을 강화한 채 다음 미션에 진입할 수 있다. 미션의 종류에 따라 최대 3가지 미션을 이어서 진행한다. 답파 미션 클리어 시 동료의 퍼스널 어빌리티 습득에 사용되는 GAP를 얻을 수 있다.

2. 추가 에피소드

메인 스토리 미션 클리어 시 “또 한 명의 귀신”이 개방되고, “또 한 명의 귀신” 클리어 시 “과거와의 해후”가 개방된다.
(1) 또 한 명의 귀신
– 전투 위주의 추가 에피소드이다.
– 미션 진행 중 갓 이터 3 이후의 스토리에 대한 떡밥이 풀린다.
– 미션 클리어 시 마지막 동료를 영입할 수 있고 일반 미션 내에 엑스트라 미션이 개방된다.
(2) 과거와의 해후
– 스토리 위주의 추가 에피소드이다.
– 미션을 진행하면서 동료들에 대한 과거사와 속마음을 알 수 있는데, 각 동료들의 의지와 상관없이 과거사나 속마음이 밝혀지기 때문에 중2병스러운 대사가 많다. 그래서 데이터베이스에서도 각 동료들과 겪은 상황에 대한 내용은 유저만 접근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 미션 진행 중 갓 이터 3 이후의 스토리에 대한 떡밥이 풀린다.
– 각 동료들과 미션을 클리어해서 감응 동기율이 100%가 되면 새로운 기술인 코어 인게이지가 개방된다.
– 과거와의 해후 클리어 시 진 엔딩이 공개되고 갓 이터 3 스토리의 중요한 떡밥이 회수된다.
– 과거와의 해후 미션 진행 시 신기 보정 제한이 단계적으로 개방되고 미션 클리어 시 신기 보정 단계가 60단계까지 개방된다.

3. 강습 토벌 미션

각 항구의 에이스 8명이 굉장히 위험한 아라가미를 5분이라는 제한 시간 동안 토벌하는 협력 미션으로 온라인상에서 다른 플레이어 7명과 함께 아라가미를 토벌해야 하는 미션이지만, 오프라인으로 게임을 즐길 경우 NPC 7명과 함께 아라가미를 토벌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 미션 진행 중 단계적으로 개방되고 총 12개의 토벌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미션 클리어 시 인게이지 습득에 사용되는 EP와 동료의 퍼스널 어빌리티 습득에 사용되는 GAP를 얻을 수 있고, 파티원 중 자신이 습득하지 못한 인게이지를 장착한 파티원이 있다면 해당 인게이지를 습득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4. 클래스 인정 미션

짧은 제한 시간 동안 아라가미를 사냥해야 하는 도전 미션이다. “프리 클래스”와 “솔로 챌랜지 클래스”로 구분되며, 메인 스토리 미션 진행 중 “프리 클래스”가 단계적으로 개방된다. 프리 클래스를 클리어하면 동급의 솔로 챌린지 클래스가 개방되고, 각 50단계까지 도전할 수 있다. 두 가지 클래스 미션의 내용은 각 단계 별로 동일하고, 클래스 인정 미션 클리어 시 아바타 카드에 클래스 인정 미션 최종 클리어 단계가 업데이트 된다.

5. 타임어택 미션

특정 시간 내에 아라가미를 사냥해야 하는 도전 미션으로 메인 스토리 미션 클리어 후 개방되며, “싱글 챌린지”와 “솔로 챌린지”, 2인/3인/4인 플레이어 챌린지로 구분된다. 각 미션별로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을 받기 위한 목표 클리어 시간이 있고, 미션 클리어 시 해당 미션 설명에 유저의 최단 클리어 시간이 표시된다.

6. 특수 미션

자유롭게 의뢰를 수주받아서 진행하는 서브 미션으로 메인 스토리 미션 클리어 후 개방되며, “글레이프니르의 의뢰”와 “하운드에 대한 도전장”으로 구분된다. 글레이프니르의 의뢰는 필드에 떨어진 과자를 회수하는 미션과 정차된 수송차를 호위하는 미션으로 구분되고, 하운드에 대한 도전장은 타임 어택, 수송차 호위 등 다양한 미션들이 모여있다.

7. 홍련 회역 미션

추가 에피소드 중 과거와의 해후 클리어 시 개방된다. 홍련 회역은 다수의 회류가 교차해서 서로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회역 이상을 발생시키는 위험지대로 미션에 진입하면 매 1분 마다 지정된 버프 또는 디버프가 랜덤으로 활성화된다. 미션은 A 항로 6개, B 항로 6개, C 항로 6개, D 항로 6개, E 항로 6개로 구분되어 있고, 모든 미션 클리어 시 최종 미션이 개방된다. 갓 이터 3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미션이지만, 이미 진 엔딩까지 본 상태이기 때문에 최종 미션을 클리어해도 아무런 변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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